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의 존재는 이미 삶의 동반자 그 이상이 되어 버렸고 스맛폰이 없다면 이미 안절부절하여 불안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갑작스레 나의 소중한 폰이 고장이 난다면 굉장히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은 AS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우선적으로 무상리퍼 정책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면 구입한지 30일 이내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그 즉시 리퍼가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사유가 아니라면 애플 회사의 명확한 진단을 위한 아이폰은 진단센터로 보내지고 이 진단기간 동안에 같은 모델의 16G 모델을 임대폰으로 빌려줍니다. 



아이폰 6 이라면 아이폰 6 16G, 아이폰 7 이라면 아이폰 7 16G 같은 식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액정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는 대부분 리퍼가 아닌 액정 수리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이후 리퍼폰이 도착하여 받게되면 쓰시던 임대폰을 반납해야 합니다.






오늘 주제 중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결국 리퍼기간 이겠죠? 무상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 입니다. 그리고 만약 리퍼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문제가 생겼다면 리퍼 후 90일 이내에 다시 한번 무상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일이 확실하지 않다면 일련번호를 통해 조회를 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눌러 애플 사이트로 이동해 봅시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일련번호를 쓰는 팝업창이 열리는데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본인 아이폰 일련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본인이 소유하고 계신 아이폰의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정보 순으로 입장하게 되면 하단 부근에 일련번호가 있습니다. 정확한 본인의 일련번호를 인터넷 창에 입력하고 '계속'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라는 내용과 함께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만료됨이라고 나오기 때문에 리퍼기간이 초과 된 것입니다. 아이폰 액정은 손에서 떨어트리면 깨지기 쉬운만큼 항상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하시다가 고장이나 액정파손 등으로 무상리퍼 기간에 대해 궁금하다면 위의 방법을 참조하여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