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정보

지하철 분실물센터 쉽게 찾기

코피쿠스 2018. 6. 28. 11:06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께서 서울 상경하셨다가 고가의 물품을 둔 가방을 지하철에 놓고 내리신 일이 생겼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알아낸 지하철 분실물센터를 통해서 물건을 찾게 되어서 혹시 저희처럼 분실물이 있으시거나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온라인으로 지하철 분실물센터라도 시도해보시는것이 그나마 찾을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그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꼭 기억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언제 열차를 탔는지 몇 호선인지 어느 방향으로 향하던 것이였는지 몇 번에서 두고 내렸는지 먼저 열차에서 내리고 바로 알게 되었는지 어느정도 지난 다음에 깨달았는지 역과 시간, 상황에 맞게 대처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바로 확인이 가능 하시다면 우선 열차의 번호를 카메라로 찍어 두시거나 외워 이에 지하철 분실물센터에 접수 하실때 도움이 되며 열차 번호까지는 모르겠지만 언제쯤 분실물을 둔 열차가 지나갔는지 알아 두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리시고 바로 깨달았다면 바로 발 아래 있는 위치 번호를 찾아 어디쯤인지 꼭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이는 열차의 위치가 되고 또한 번호가 안적혀 있다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자리를 옮기시면 1-2와 같은 번호가 확인 됩니다. 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분실한 물건이 있는지 한참뒤에나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종착역을 기준으로 신고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하철 분실물센터는 어느곳으로 신고하면 되는지 방법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찾아 보실분께서는 " 서울교통공사 " 라고 포털사이트에 입력하시면 등장하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메뉴의 좌측 상단에 있는 " 이용정보 " 를 클릭하시면 아래에서 3번째에 " 유실물센터 " 라고 보이실텐데 그 창으로 이동하시면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아봅시다.


오늘은 지하철 분실물센터 찾아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쪼록 잃어버린 소중한 물건 꼭 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