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가 헐었을때 원인과 과로 사회 민낯



하루가 멀다하고 야근에 시달리고 늦은 시간 퇴근해서 저녁을 서둘러 먹고 여과 없는 매일을 푸념하며 다시 잠자리에 들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피로는 풀리지 않습니다. 우리 피로 사회의 민 낯이자 우리들의 슬픈 자화상이고 부모 세대들이 만들어오신 온 나라의 부와 함께 OCED 명실공히 노동 생산성 최하를 기록하고 있는 씁쓸한 상황입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만 혀가 헐었을때 우리는 첫번째로 알아야 할 것이 바로 피로 사회에 산다는 것입니다. 이런 피로가 누적되면 아프기 시작한 곳이 생깁니다. 



혹시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흔히 겪는 질병 1위가 뭔지 아시나요? 많은분들이 감기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바로 잇몸질환입니다. 더불어 잇몸이 아프면서 혀가 헐어버리기 마련입니다. 혀가 헐었을때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혀가 헐었을때 개선 하려면 첫번째 물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혀가 헐었을 경우에는 보통 혀가 건조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세균 번식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섭취가 요구됩니다. 하루에 2리터 물을 드셔야 좋습니다. 우리의 몸은 70프로 이상이 물로 되어있는 것은 모두 아실겁니다. 물은 혀가 헐었을때 뿐만아니라 우리 몸을 구성하는 가장 기초적인 중요한 생명수입니다. 






두번째로 꿀 섭취 입니다. 혼자 자취하는 학생의 경우를 제외하고 가정집에는 대부분 꿀단지 하나씩 있으실겁니다. 꿀은 혀를 살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혀가 헐었을때 밥 숟가락으로 절반의 양만큼 퍼서 혀에 닿게 해주신다면 혀에 좋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혀가 헐었을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꿀벌들이 부지런히 제작한 꿀은 유통기한이 없는 만든 지구가 만들어 낸 창작품 중 가장 안전한 식품입니다. 새삼스레 꿀벌들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세번째 마지막으로 궁극의 비법입니다. 초기에 현대사회는 과로 사회라는 둥 피곤에 쩔어있다는 둥 말이 많았지만 마지막 얘기를 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혀가 헐었을때 조건 없이 무조건 푹 쉬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혀가 헐었을때 내 혀가 우리 몸에게 말을 하는 것입니다. 이젠 제발 쉬라는 말을 하고 싶은 것이죠. 이런 몸의 얘기를 무시하면 단순히 혀가 헐었을때 뿐 아니라 단순포진이 발생할 가능성도 생기고 심한 경우 대상포진의 가능성도 있으니 반드시 휴식과 안정을 취하셔서 몸을 회복하시는것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삼국지를 읽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제갈공명의 사인은 과로가 분명하고 과로임에도 무리하게 일을 하다가 유명을 달리하게 된 것입니다. 오늘은 혀가 헐었을때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간소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